신구대학교 뷰티케어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출처=신구대학교]
신구대학교 뷰티케어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출처=신구대학교]

[한국강사신문 권순섭 기자] 신구대학교(총장 이숭겸) 뷰티케어과가 6월 26일 열린 ‘2021 제10회 월드뷰티페스티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미용건강총연합회중앙회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및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가 후원하는 ‘월드뷰티페스티벌’은 올해로 10회를 맞아 미용 분야의 인재를 검증하고 발굴하는 글로벌 행사다.

이번 대회에서는 김예원 신구대학교 뷰티케어과 학생이 커트 부문에서 토탈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이민정(커트 부문), 천주영(웨딩메이크업 부문), 정명지(패션메이크업 부문) 학생이 대상을, 김다빈(블로드라이 부문), 김영주(웨딩메이크업 부문) 학생이 그랑프리, 이민정(웨딩 메이크업 부문) 학생이 조직위원장상, 김다연(웨딩메이크업 부문), 김민희(컬러링 부문), 권민선(퍼머넌트 부문) 학생이 국회의원상 등을 차지하며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최우수 기관상을 받은 이영미 뷰티케어과 학과장은 “우리 뷰티케어과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쉽지 않은 환경임에도 계속 연습해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말했다.

수상한 뷰티케어과 재학생들은 “교수님들께서 끊임없이 지도해 주신 덕분에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조금 더 실력이 향상돼 소중한 경험이 됐다. 차후 열리는 대회에서도 후배들을 잘 이끌어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 외의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금상

커트 부문: 김효진
퍼머넌트 부문: 김다연, 윤영서
스테이지메이크업 부문: 임지현
롤세팅 부문: 남주영
컬러링 부문: 권영지

◇은상

퍼머넌트 부문: 박수아, 홍수빈, 임시우, 임지현, 손정연, 김민서
웨딩메이크업 부문: 서영채, 김찬미, 임시우
컬러링 부문: 김민서, 최아현

◇동상

커트 부문: 고서연, 신지윤
퍼머넌트 부문: 이세윤
스테이지메이크업 부문: 김수정
웨딩메이크업 부문: 윤호정, 박상은

한편 신구대학교는 2·3·4년제 사립전문대학이다. 캠퍼스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업디자인학부, 생명환경학부, 정보미디어학부, 비즈니스실무학부, 보건복지학부, 공간시스템학부 등을 두고 있다.